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맛이 있어서 글루텐프리과자에도 많이 사용된다.
반면 시중엔 GMO 콩이 많을뿐더라 콩을 먹고 속이 불편하거나 가스가 차는 사람들도 꽤있다.
나는 채식고기를 아예 안먹어본건 아니다 ㅠ
고등학교때 학교에서 햄버거 패티 대신 채식용 패티가 있곤했는데 짭조름한 동그랑땡 맛이 나서 오히려 일반 햄버거보다 매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아마 콩 + 여러가지 양파, 당근 등 채소를 갈아넣은게 아니었을까?
항상 콩고기도 먹어보고싶었는데 이번에 한번 먹어보았다. 과연 고기랑 비슷한 맛일까 ?
바리의꿈 콩고기 먹어본 후기
온라인으로 적당해보이는 브랜드 중 '무첨가/ 무방부제' Non-GMO 인 바리의꿈 콩고기를 주문했다.
우선 후기를 보니 맛이 고기같진 않지만 괜찮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Non-GMO 콩 100%, 러시아산.
맛은 같지만 5가지 모양이 있었다. 나는 납작한 면처럼 생긴 '기본형'과, 불고기 모양으로 생긴 '솔리드'형, 2가지 모양을 주문했다.
기본형
솔리드
'기본형'은 국수를 말린거 처럼 생겼다.
'솔리드형'은 감말랭이같다.
콩고기 요리법 예시
- 장조림, 옥수수스프, 채소볶음, 파스타, 콩튀김 을 할수 있다고 한다.
콩고기 기본 요리법
1. 5분간 팔팔 삶는 물에 데친후, 체에 받쳐 찬 물로 헹궈준다~
2. 굴소스 등에 볶아서 먹는다.
삶으니까 그냥 파스타같았다.~~
나는 약간이라도 고기 같은 향이 날줄알았는데 맛이 전혀 고기같진 않다;;
그냥 아무 간이 없는 두부면...? 콩냄새 나는 면 먹는 느낌..?
자체에 아무런 간이 없다보니 역시 그냥 먹기는 무리인것 같아서 설탕과 간장, 마늘, 굴소스, 참기름으로 달달하게 양념을 해주고 파와 함께 구웠다.
역시 양념을 좀 많이 하니까 먹을만했다. 고소하고 맛이 괜찮다.
식감도 쫄깃쫄깃하다. 내가 좋아하는 식감~~
다만, 예민한 나는 속이 다소 불편했다.ㅠㅠ
식감 ★★★★★ (쫄깃쫄깃하다~~)
맛 ★★★★☆ (국수로써는 4점! ㅎㅎ 다만 고기맛은 1도 안난다 ㅠㅠ)
알러지 ★★☆☆☆
나처럼 위장이 예민한 사람들은 불편할수도 있겠다.
나는 원래 콩자체를 많이 먹으면 가스가 차서 많이 안 먹지만, 두부나 두유 등 GMO가 아닌 콩은 괜찮을때도 있다.
그래서 먹어본건데ㅜ
보통 콩고기 만들때 밀가루(글루텐)가 조금 첨가 되는것 같던데, 성분표에는 없지만 뭉치는 과정에서 밀가루가 소량 들어 갔을 가능성이 있을까 ?
이번엔 불고기 아니 감말랭이같이 생긴 콩솔리드! 냉장고에 남은 청경채와 버섯 짜투리랑 같이 구웠다.
채소 옆에 국수 같은게 콩솔리드...
식감은 도톰해서 그런지 위에꺼보다는 더 고기같다.
맛은 역시.. 그냥 콩맛이다 ㅠㅠㅠㅠㅠ (맛이 심심했는데, 이건 두꺼워서 그런지 내가 더짧게 재워서 그런지 양념 흡수가 덜 된거같다.)
으음.. 맛은 정말로 나쁘진 않다. 다만 '고기'라고 기대를 하지 말고, 차라리 국수나 두부면이라고 생각하자 ㅎㅎ
일반 소고기와 조리법도 완전 달라야 한다. 밍밍해서 좀 간이 세게 들어가야 한다 ㅎㅎ
소고기는 육즙때문에 특유의 감칠맛이 있지만 이건 없는게 차이다ㅠ
라면에 들어가는 고기도 콩고기라고 알고 있는데... 그건 양념과 고기향이 첨가된거 인듯!
아무튼 궁금했었다...
궁금증 해결~
<콩고기 결론>
-
쫄깃한 식감이 좋으며, 맛은 정말로 나쁘진 않다. 다만 '고기'라고 기대를 하지 말고, 차라리 (간이 없는) 국수나 두부면이라고 생각하자.
-
음식에 알러지가 있거나, 나처럼 배가 예민한 사람들은 좀 불편할 수도 있다.
-
나는 한 브랜드만 먹어봐서 다른 브랜드는 어떨지 모른다 ㅜ 첨가물이 들어간 다른 제품은 아무래도 맛은 더 있을수도 있다.
-
(그런데 이제 아마 (알러지 땜에) 다른 브랜드도 굳이 사먹진 않을것같음.ㅠㅠ)
이전글.
2020/12/27 - [건강한 위장/기타] -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2년 넘게 먹어보고 체험한 5가지 효과! (만성피로증후군 개선)
2020/12/29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과자 정리 (1) - 시중과자편
2020/12/26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과민성대장증후군 (IBS)이 피해야할 12가지 음식!
2021/01/01 - [피부] - 여드름 흉터 연고, 레틴A크림 (스티바A 크림) 4년 사용 후기 (피부가 깐달걀처럼~) 주의사항과 꿀팁!
2021/01/02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잦은 방귀의 원인 /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일상다반사 > 리뷰와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브랜드] 코코넛 초코바 리뷰 / 영양성분 (6) | 2021.01.18 |
---|---|
황성주 검은콩과 17곡 국산콩 두유 리뷰 (고소하고 맛있네) (4) | 2021.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