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의꿈 콩고기 / 비건용 고기를 먹어보았다 (솔직후기)
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리뷰와 후기

바리의꿈 콩고기 / 비건용 고기를 먹어보았다 (솔직후기)

by 밍 2021. 1. 8.
반응형

콩은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이다. 고소하고 부드러운맛이 있어서 글루텐프리과자에도 많이 사용된다.

 

반면 시중엔 GMO 콩이 많을뿐더라 콩을 먹고 속이 불편하거나 가스가 차는 사람들도 꽤있다. 

 

채식고기(Veggie Burger) 예시

나는 채식고기를 아예 안먹어본건 아니다 ㅠ 

 

고등학교때 학교에서 햄버거 패티 대신 채식용 패티가 있곤했는데 짭조름한 동그랑땡 맛이 나서 오히려 일반 햄버거보다 매우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다.

아마 콩 + 여러가지 양파, 당근 등 채소를 갈아넣은게 아니었을까?

 

 

항상 콩고기도 먹어보고싶었는데 이번에 한번 먹어보았다. 과연 고기랑 비슷한 맛일까 ?

 

 

 

바리의꿈 콩고기 먹어본 후기 

온라인으로 적당해보이는 브랜드 중 '무첨가/ 무방부제' Non-GMO 인 바리의꿈 콩고기를 주문했다. 

 

우선 후기를 보니 맛이 고기같진 않지만 괜찮다는 사람들이 많았다.

 

Non-GMO 콩 100%, 러시아산.

 

맛은 같지만 5가지 모양이 있었다. 나는 납작한 면처럼 생긴 '기본형'과, 불고기 모양으로 생긴 '솔리드'형, 2가지 모양을 주문했다.

 

바리의 꿈이라는 브랜드이다 ㅠㅠ 

기본형

솔리드

'기본형'은 국수를 말린거 처럼 생겼다.

 

'솔리드형'은 감말랭이같다.

 

콩고기 요리법 예시 (출처 바리의꿈)

콩고기 요리법 예시 

- 장조림, 옥수수스프, 채소볶음, 파스타, 콩튀김 을 할수 있다고 한다.

 

 

콩고기 기본 요리법

1. 5분간 팔팔 삶는 물에 데친후, 체에 받쳐 찬 물로 헹궈준다~

2.  굴소스 등에 볶아서  먹는다. 

 

 

마른 콩고기를 삶고 간장과 굴소스에 볶았다.

 

삶으니까 그냥 파스타같았다.~~

 

나는 약간이라도 고기 같은 향이 날줄알았는데 맛이 전혀 고기같진 않다;;

 

그냥 아무 간이 없는 두부면...? 콩냄새 나는 면 먹는 느낌..?  

 

자체에 아무런 간이 없다보니 역시 그냥 먹기는 무리인것 같아서 설탕과 간장, 마늘, 굴소스, 참기름으로 달달하게 양념을 해주고 파와 함께 구웠다. 

 

 

 

역시 양념을 좀 많이 하니까 먹을만했다. 고소하고 맛이 괜찮다.

 

식감도 쫄깃쫄깃하다. 내가 좋아하는 식감~~

 

다만, 예민한 나는 속이 다소 불편했다.ㅠㅠ

 

식감  ★★ (쫄깃쫄깃하다~~)

맛  (국수로써는 4점! ㅎㅎ  다만 고기맛은 1도 안난다 ㅠㅠ)

알러지 

 

나처럼 위장이 예민한 사람들은 불편할수도 있겠다.

 

나는 원래 콩자체를 많이 먹으면  가스가 차서 많이 안 먹지만,  두부나 두유 등 GMO가 아닌 콩은 괜찮을때도 있다. 

그래서 먹어본건데ㅜ

 

보통 콩고기 만들때 밀가루(글루텐)가 조금 첨가 되는것 같던데,  성분표에는 없지만 뭉치는 과정에서 밀가루가 소량 들어 갔을 가능성이 있을까 ?

 

이번엔 불고기 아니 감말랭이같이 생긴 콩솔리드! 냉장고에 남은 청경채와 버섯 짜투리랑 같이 구웠다.

 

채소 옆에 국수 같은게 콩솔리드...

 

식감은 도톰해서 그런지 위에꺼보다는 더 고기같다.

 

맛은 역시.. 그냥 콩맛이다 ㅠㅠㅠㅠㅠ (맛이 심심했는데,  이건 두꺼워서 그런지  내가 더짧게  재워서 그런지 양념 흡수가 덜 된거같다.)

 

 

으음.. 맛은 정말로 나쁘진 않다. 다만 '고기'라고 기대를 하지 말고, 차라리 국수나 두부면이라고 생각하자 ㅎㅎ

 

일반 소고기와 조리법도 완전 달라야 한다.  밍밍해서 좀 간이 세게 들어가야 한다 ㅎㅎ 

 

소고기는 육즙때문에 특유의 감칠맛이 있지만 이건 없는게 차이다ㅠ

 

 

 

라면에 들어가는 고기도 콩고기라고 알고 있는데... 그건 양념과 고기향이 첨가된거 인듯!

 

 

아무튼 궁금했었다...

 

 궁금증 해결~

 

 

<콩고기 결론>

  • 쫄깃한 식감이 좋으며, 맛은 정말로 나쁘진 않다.  다만 '고기'라고 기대를 하지 말고, 차라리 (간이 없는) 국수나 두부면이라고 생각하자.

  • 음식에 알러지가 있거나, 나처럼 배가 예민한 사람들은 좀 불편할 수도 있다.

  • 나는 한 브랜드만 먹어봐서 다른 브랜드는 어떨지 모른다 ㅜ 첨가물이 들어간 다른 제품은 아무래도 맛은 더 있을수도 있다.

  • (그런데 이제 아마 (알러지 땜에) 다른 브랜드도 굳이 사먹진 않을것같음.ㅠㅠ)

 

이전글.

2020/12/27 - [건강한 위장/기타] -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2년 넘게 먹어보고 체험한 5가지 효과! (만성피로증후군 개선)

2020/12/29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과자 정리 (1) - 시중과자편

2020/12/26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과민성대장증후군 (IBS)이 피해야할 12가지 음식!

2021/01/01 - [피부] - 여드름 흉터 연고, 레틴A크림 (스티바A 크림) 4년 사용 후기 (피부가 깐달걀처럼~) 주의사항과 꿀팁!

2021/01/02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잦은 방귀의 원인 /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