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프리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No MSG 굴소스)
본문 바로가기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글루텐프리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No MSG 굴소스)

by 밍 2021. 1. 19.
반응형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는 중국소스의 명가 이금기 회사에서 웰빙 라인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원재료명

정제수, 설탕, 정제소금, 굴추추물 5%, 변성전분, 카라멜색소

(MSG 없음)

 

웰빙라인인데 카라멜 색소가 들어가는 것은 어쩔수 없나보다 ㅠㅠ 

 


참고로, 이금기 굴소스 종류엔 5가지가 있는데, 프리미엄 굴소스, 팬더 굴소스, 전복 굴소스, 가리비관자 굴소스, 그리고 바로 이 그린팬더 굴소스 이다.

 

빨간 '팬더' 굴소스가 가장 대중적인 라인이고, 프리미엄 굴소스는 이중 굴소스함량(40%)이 가장 높다.

전복과 가리비관자는 이름처럼 전복과 가리비관자가 들어있다. 

 

(그린팬더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 밀가루가 들어간다.)

 

출처 :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성분

 

성분표에 나왔듯이 그린팬더 굴소스는 밀가루 뿐 아니라 MSG가 전혀 들어있지 않다.

따라서 어떻게 보면 밍밍하고 감칠맛이 부족하다고 느껴질수 있다. 

 

'굴소스 = MSG'라고 할만큼 사실 굴소스의 감칠맛에는 MSG의 역할이 크다.. 

 

만약 원조 굴소스의 맛을 기대했다면 그린팬더 굴소스에 좀 실망할 수도 있는 이유이다...

 

 

밀가루가 전혀 없어 조금 묽은 느낌이며, 굴함량은 5%이다.

 

나는 다 좋은데 굴이 조금 들어있다는 것은 정말 아쉽다 ㅠㅠ

 

프리미엄은 굴이 40% 나 들어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왜 더 넣지 않았을까 ??????

 

 

그리 맛이 강하지 않아 간장 대용으로도 사용가능할 정도이다.

(심지어 공식사이트에도 간장 대용으로 사용 가능하다고 나옴)

 

 

나도 이때까진 항상 팬더 굴소스(빨간색)을 이용했지만 최근에 밀가루가 신경쓰여서 이걸로 바꾸게 됐다.

 

이금기 뿐만이 아니라 대부분 우리나라 굴소스에 밀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이다...

 

 

굴소스는 정말 마법의 소스 같다. 

 

굴소스의 유래는 지금으로부터 130년전이다. 

 

중국 광둥지방에서 작은 식당을 운영하던 '이금상'은 어느날 굴스프를 만들던 중 깜빡하고 불을 끄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한다. 이미 굴스프는 갈색으로 졸아버려 냄비 바닥에 눌어 붙어 버렸다.

그런데 이 망친 요리에서 놀랍게도 좋은 향이 났다. 이금상은 이를 소스로 팔기 시작했다고 한다.

 

처음에는 포장도 없이 팔았는데 워낙 입소문을 타서, 사람들이 통을 들고 찾아왔다고 한다.(^^;;;)

 

이렇게 이금상 굴소스는 홍콩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지금의 '이금기'라는 회사로 자리잡은 것이다. 

 

 

볶음 요리/ 중국 요리를 좋아하는 나.. 

 

굴소스만 있으면 정말 어떤걸 볶아도 그럴싸한 요리가 된다.

 

채소와 고기 / 해산물 + 굴소스 / 간장이면 요리 하나 완성이다. ㅎㅎ

 

 

나는 특히 청경채와 굴소스, 버섯과 함께 고기를 볶아 먹는 것이 좋다.

 

중국집 가서 먹는 여느음식 부럽지 않다. 

 

 

나는 어제 그린팬더 굴소스로 백종원 계란 볶음밥을 해 먹었다 ♡

 

MSG는 없지만 건강한 맛이다. 

 

특유의 굴향이 그윽하게 났다. 

 

중국 요리를 좋아하는데, 나처럼 밀가루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를 한번 사용해 보자  !! 

 

 

추천링크

https://coupa.ng/bQaczw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추천글

2021/01/16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간장, 타마리 간장

2021/01/12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밀가루 간단하게 만들기 (+ 추천 제품들)

2021/01/08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외계인방앗간 케이크, 쌀빵 리뷰 (외계인방앗간 화정점)

2021/01/08 - [일상다반사/리뷰와 후기] - 콩고기 리뷰 / 비건용 고기를 먹어보았다 (솔직)

2021/01/07 - [피부] - 슈렉팩 사용법 (피지 제거 극대화하는 사용법)

2020/12/26 - [글루텐프리/정보와 소식] - 글루텐 음식 / 의외의 글루텐 식품

2020/12/26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과민성대장증후군 (IBS)이 피해야할 12가지 음식!

2020/12/29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간식 정리 (1) - 시중과자편

2020/12/27 - [피부] -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2년 넘게 먹어보고 체험한 5가지 효과! (만성피로증후군, 피부 효과)

2020/12/31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심한 방귀 냄새 원인과 치료법 6가지

2021/01/01 - [피부] - 여드름 흉터 연고, 레틴A크림 (스티바A 크림) 4년 사용 후기 / 주의사항

2021/01/02 - [글루텐프리/Dairy-free] - 황성주 검은콩과 17곡 국산콩 두유 리뷰 (고소하고 맛있어~)

2021/01/02 - [일상다반사/Blogging] - 티스토리 방문자가 너무 없다.ㅠ (일주일 운영 후기 + 일상)

2021/01/05 - [건강한 마음] - 리플리 증후군 원인, 진단, 치료와 대처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