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텐프리 짜장면] NO밀가루 진미춘장으로 글루텐프리 짜장면과 짜장밥 만들기 (내돈내산)
본문 바로가기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글루텐프리 짜장면] NO밀가루 진미춘장으로 글루텐프리 짜장면과 짜장밥 만들기 (내돈내산)

by 밍 2021. 2. 18.
반응형

진미 우리쌀 춘장 (내돈내산)

몇개월전에 글루텐프리 식단 때문에 사게 된 진미 우리쌀 춘장. 

글루텐프리 아워홈 쌀짜장면, 쌀루면이라는 완제품이 있긴하지만, 저는 춘장으로 직접 만드는게 경제적이기도 하고 왠지 더 좋아서 사보기로 했어요 : )

 

진미우리쌀춘장은 글루텐 + 카라멜색소 프리(FREE) 춘장이예요 :)

대부분의 시판 장류(고추장, 된장, 춘장, 간장)는 질감과 맛 때문에 밀가루가 들어가는 것 알고 계시죠? 제품이 글루텐프리인지 확실하게 체크하는 방법은 성분표를 확인하는 것이랍니다. 근데 전 이때까지 슈퍼에서 파는 고추장이나 된장중에서 밀가루가 안 들어가는 걸 본적이 없는 것 같아요 ㅠ 

 

아무튼 한국 식단으로 먹다보면 간장을 포함해서 거의 모든 음식에 들어가는.. 이런 장류들 때문에 밀가루를 거의 피할수 없게 되죠. 그래서 글루텐프리를 유지하고 싶다면 소스부터 제대로 된 GF 식재료를 사서 가급적이면 집밥을 해먹는게 좋아요~ (좀 피곤하긴 하지만 돈도 아끼고 건강 챙기고 일석이조이죠 ㅎㅎ )

 

진미식품에서는 "글루텐프리" 로 춘장, 된장, 쌈장을 판매하고 있답니다.  :) 저는 쌈장이랑 된장은 아직 먹어보지 못했어요. 특히 쌈장은 매운걸 안먹으려고 노력해서 거의 안먹다시피 하고 있거든요..

 

(참, 요새는 이마트에서 '불맛 진미춘장'이라고 작은 용량으로 따로 나오기도 하는 모양이더라구요ㅎㅎ)

 

아무튼 저는 이번에 배송비 아낄겸 춘장 2개를 한꺼번에 샀는데, 몇개월만에 한통을 다 비우고 이제 다른 통을 뜯었네요 ~

일반 짜장소스랑 다르게 살짝 붉은빛이 있네요. 인공 카라멜색소가 없어서 그런가봐요..^^

오늘은 NO밀가루 글루텐프리로 짜장면이나 짜장법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

이제 짜장면 그래도 맛있게 잘 만든다고 나름 인정받았답니다 ㅎㅎ

 

준비물 (2인분)

조리시간 : 15분

1. 소스

다진 돼지고기나 소고기

올리브유 적당량 (1 TBS 정도)

진미우리쌀춘장 1 TBS

굴소스 1/2 TBS (그린팬더 글루텐프리 굴소스 사용)

야채 적당히 다이스 해서 취향것 (당근, 애호박, 파, 양파, 감자, 양배추, 마늘 추천)

표고가루나 다진 표고 1TB

국수 삶은 물 1/2컵 정도

 

2. 밥이나 면

글루텐프리 국수나 밥 총 2인분

 

3. 냄비 2개 (짜장소스/ 면 삶는 용 따로)


<글루텐프리 춘장으로 짜장면 만드는 방법>

먼저 재료들을 작고 네모나게 잘라 준비해 줍니다. :)

 

고기는 다진 돼지고기나 잘게 자른 돼지고기를 사용해주시면 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당근을 좋아해서 당근은 항상 넣는 편이구요. 양파나 다른 재료도 아무래도 다양하게 들어가면 맛있죠.

만약 다진 표고를 사용하시면 미리 물에 20분 정도 불려서 사용해주세요. 

 

재료를 볶는데 오래걸리는 순으로 볶아줍니다. 

양파/파/마늘 --> 고기 --> 당근 --> 춘장/굴소스 --> 애호박 (중강불)

저는 대략 이런순으로 볶았어요.

 

보통 레시피들을 보면 먼저 충~분한 양의 기름에 춘장을 먼저 5분정도 볶아주고 기름은 버린후, 볶은 춘장을 나중에 따로 볶은 야채와 섞어주라 하더군요. (춘장을 볶는 이유는 맛이 더 부드러워져서)

 

근데....  기름을 낭비할 필요도 없고, 굳이 2번 볶아서 힘들게 요리할 필요 없잖아요..? 설거지 거리도 더 생기고 ㅠㅠ 

제 기본 요리철학인 신속과 간단 (ㅎㅎㅎㅎㅎㅎㅎ) 에 맞지 않아서, 저는 그냥 올리브유 1TBS 정도와 함께 야채들과 함께 춘장, 굴소스를 다때볶 해줍니다 ㅎㅎㅎ

양파랑 파, 마늘, 고기, 당근 볶고 나서 애호박 넣기잔 춘장, 굴소스를 넣고 함께 볶아 주어요~~ㅎㅎ

 

애호박 살짝 익기 전까지 중강불로 총 볶는 시간은 총 6~7분 정도면 되는거 같아요 ㅎㅎ 

NO밀가루 국수 1인분

야채가 어느 정도 익어가면 다른 냄비에 글루텐프리 국수 (저는 밀가루가 0%인 보리면 '보리뚱'을 사용했어요ㅎㅎ) 를 2인분 삶아주어요. (저는 혼자 먹는거라 국수는 1인분만 사용. 나머지 1인분 소스는 밥이랑 먹으려고..)

 

국수를 사용방법에 나온거보다 한 1분 덜익을 때가지 국수를 익혀주어요 ~

 

그리고 국수와 함께 국수 삶은 물 1/2컵 정도를 위에 볶은 야채+고기와 함께 넣어요. 이때 전 표고가루 1 TBS도 함께 넣어줍니다.~~ (표고가루는 천연 조미료 bb)

 

다 같이 넣고 섞어서 익혀줍니다. ~~ 그럼 소스가 국수에도 잘 베어요 ~

(소스에 좀 찰기를 원하시면 삶은 물에 전분을 더 넣어보세요. 이번에 전 넣지 않았어요.)

저는 이번에는 데코를 위해 한번 국수를 완전히 삶은 다음에 소스를 한번 얹어보았어요~

근데 원래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살짝 덜 익은 국수를 소스에 넣고 1~2분 졸여주는게 더 맛있답니다.  :)

 

이렇게만 해도 너무 맛있어요 . ㅎㅎ

참고로 해산물이 들어가면 당연히 더 맛이 풍부해질수 밖에 없는 거 같아요~  냉동실에 오징어나 조개가 있으시다면 한번씩 같이 넣어서 즐겨보세요 : )

 

아무래도 짜장면엔 굴소스가 꼭 들어가는게 핵심인거 같더라구요 ㅎㅎㅎ

이때까지 간장, 어간장 같은 거를 넣어봤는데, 굴소스를 꼭 넣으셔야 파는 맛과 흡사하게 되요 ~

 

참고로 저는 모든 요리에 이금기에서 나온 글루텐프리 노MSG 그린팬더 굴소스를 항상 사용한답니다. (내돈내산)

 

2021/01/19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No MSG 굴소스)

 

[글루텐프리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No MSG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 이금기 그린팬더 굴소스는 중국소스의 명가 이금기 회사에서 웰빙 라인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원재료명 정제수, 설탕, 정제소금, 굴추추물 5%, 변성전분, 카라멜색소 (MSG

vitablog.tistory.com

아...   그리고 표고버섯이나 표고 가루도 꼭 넣으시면 좋아요  : ))

 

힘들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니 춘장을 산 보람이 있네요. : )

 

저처럼 간단하고 맛있게 점심으로 밀가루 없는 짜장면을 즐겨보세요 . ~~

 

추천글

2021/01/16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간장] 타마리 간장 (간장에 밀가루가 들어가는 이유)

2021/01/25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코스트코 글루텐프리] 단백질바 4가지 비교/ 글루텐프리 간식 8가지 정리

2020/12/29 - [글루텐프리/리뷰와 후기] - [글루텐프리 과자 총정리] 밀가루 없는 시중과자 총정리

2020/12/26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글루텐과 장누수증후군의 관계 / 글루텐 유해성

2020/12/26 - [글루텐프리/정보와 소식] - 글루텐 음식 / 의외의 글루텐 식품

2020/12/27 - [피부] - 비타민C 메가도스 후기, 2년 넘게 먹어보고 체험한 5가지 효과! (만성피로증후군, 피부 효과)

2020/12/26 - [건강한 위장/과민성대장증후군 완치] - 과민성대장증후군 (IBS)이 피해야할 12가지 음식!

반응형

댓글